Final Cut Pro의 사운드 효과는 어떻게 라이센스됩니까? 영화에 넣을

Final Cut Pro 음향 효과에는 어떤 종류의 라이센스가 있습니까?

비 영화에 넣을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Flash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가설 :

자체 비디오 편집기를 배포하는 경우 이러한 사운드 효과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까?



답변

소리를 재판매 할 수 없다는 언어가 있지만, 일반적인 용도로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매우 특정한 용도로 로열티를 사용할 수있는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나는 변호사가 아니다

최신 버전라이센스에 대해서는 아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현재 중단 된 Final Cut Studio

c) Soundtrack Pro. Apple 소프트웨어에 포함되거나 Apple Software에 포함되어있는 Apple 및 타사 오디오 파일 컨텐츠 (내장 사운드 파일, 샘플 및 임펄스 응답 포함) (통칭하여 “오디오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열티가없는 방식으로 영화, 비디오 및 오디오 프로젝트를위한 고유 한 사운드 트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디오 콘텐츠를 사용하여 만든 자체 사운드 트랙을 브로드 캐스트 및 / 또는 배포 할 수 있지만 개별 오디오 파일은 상업적으로 또는 기타 방식으로 독립형으로 배포되거나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오디오 샘플, 사운드로 다시 패키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일 또는 음악 침대.

출시 후 Apple과 관련된 라이센스가 상당히 빨리 여기에 배치됩니다 (FCP X 기침, 기침)

플래시 게임에 삽입하는 것이 “영화, 비디오 및 오디오 프로젝트”에 해당되는지 알려줄 변호사가 필요합니다. 플래시 게임이 이야기의 일부로 영화 시퀀스 나 사운드 트랙을 포함 시켰다면,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이 이것을 “경계”또는 “정신”이라고 부를 수있을 것입니다.

전체 사운드 (또는 격리 된 사운드 샘플과 혼합되지 않은 사운드 샘플)를 가져와 플래시 게임에서 액션이나 이벤트에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분명히 “범위를 벗어난”오디오 샘플처럼 다시 포장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변호사가 저에게 분명한 언급을하지 않는 한, 원래 사운드 트랙 용이 아닌 소프트웨어 용으로 명시 적으로 판매되는 일련의 사운드를 구매할 것입니다.


답변

자체 비디오 편집기를 배포하는 경우 이러한 사운드 효과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까?

이것에 대해 매우 조심하고 가설적인 것 이상으로 나아 가기 전에 변호사와 면허 자체를 상담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무료 권한”은 컬렉션 자체가 아니라 컬렉션의 구성 요소 만 나타냅니다.

사운드 효과는 권리가 없지만 Flash 게임이나 영화와 같은 자신의 프로젝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Apple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음향 효과 조합은 권리가 없으며, 이러한 음향 효과, 하위 세트의 도매 재배포는 특히 경쟁에 포함시킬 때 Apple의 저작권을 위반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생성물. Apple은 저작권 침해를 가볍게 다루지 않습니다.


답변

모든 Final Cut 사운드 효과는 로열티가 없으며 원하는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FCP를 취득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