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맥
랩톱에서 Ubuntu 11.04를 사용합니다. 세 가지 모니터 구성이 있습니다.
- 작업 : 랩톱 모니터 비활성화, 외부 1920 X 1200 모니터 사용
- 홈 : 랩탑 모니터 비활성화, 외부 1680 x 1050 모니터 사용
- 기타 : 그냥 노트북 모니터
NVIDIA X Server 설정을 사용하여 모니터 구성간에 전환합니다.
- 이상적인 상황은 랩톱에 연결된 외부 모니터에 따라 모니터 구성을 활성화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또 다른 합리적인 옵션은 랩톱 구성 3 개 (또는 구성마다 하나씩 3 개의 바로 가기 키)간에 전환되는 바로 가기 키를 갖는 것입니다.
질문
- 모니터 구성간에 더 간단하게 전환하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초기 생각
답변
Disper를 사용해보십시오 . 잠재적입니다. 나는 아직도 그것을 알아 내려고 있지만 분명히 당신이 묘사 한 것을 할 것입니다. 나는 자동 전환이 아직 현실적인 옵션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키보드 단축키가있는 Disper는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답변
설정에 xorg.conf를 사용하는 경우이 우아하지만 간단한 해결책이 저에게 효과적입니다.
/ etc / X11에 넣을 각 설정마다 별도의 구성 파일을 작성하십시오. 다음과 같이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 xxorg.conf.work
- xxorg.conf.home
- xxorg.conf.single
(이중 exe는 서버가 자발적으로 파일을 삭제하지 못하게합니다)
그런 다음 간단한 셸 스크립트 3 개를 만들어 / usr / local / bin에 넣습니다. 다음과 같이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 display.work
- display.home
- 단일 디스플레이
파일 중 하나의 내용에 대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 / bin / sh”
- cp -f /etc/X11/xxorg.conf.work /etc/X11/xorg.conf
- echo “표시가 WORK로 설정되었습니다”
- echo “설정을 적용하려면 디스플레이 관리자를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부팅하고 잘못된 디스플레이를보고 있다고 가정 할 때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려면
- 그래픽이 아닌 쉘을 표시하려면 Ctrl-Alt-F2를 누르십시오.
- 로그인
- 루트로 (시스템에 따라 su 또는 sudo) 원하는 스크립트를 실행하십시오.
- X 서버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예, 플러그 앤 플레이만큼 좋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빠르고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답변
@ JE2Tom이 제안한 것처럼 Disper는 작업을 수행 할 수있었습니다. 관심있는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내가 한 일입니다.
-
우분투 용 Disper를 설치했습니다
-
그런 다음
CompizConfig - General - Commands
원하는 두 명령에 대한 바로 가기 키를 만들었습니다.disper -s
기본 모니터 만 활성화disper -S
보조 모니터 만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