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 회선을 어떻게 라우팅해야합니까? 작동하겠습니다. 댐핑 저항을

내 회로도에는 4 개의 SPI 장치가 있습니다. SPI를 최대 8MHz로 작동하겠습니다. 댐핑 저항을 설치해야합니까? 소스 종단 저항? 별 모양이나 연속적인 방식으로 라우팅해야하나요? 비아를 많이 추가하면 신호 무결성이 손상됩니까?

또한이 장치들은 서로 25mm 이내에 아주 가깝게 추가해야합니다.



답변

신호 무결성 관점에서 8MHz는 실제로 그렇게 빠르지 않으므로 합리적인 레이아웃으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에 종단 저항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경우 0 옴 저항을 설치 한 후 다음 개정판에서 그대로 둘 수 있습니다. 더 엄격한 레이아웃을 제공하는 것 (예 : 더 짧은 트레이스)으로 (스타 대 시리얼)을 배치합니다. 스텁은 고속 레이아웃에서 나쁜 것으로 간주되므로 하나 또는 다른 것을 선택하고 일부 부품이 직렬로 묶여 있고 다른 부품이 그 지점에서 분기되는 구성표가 없습니다. 직렬 방식으로 배치 할 때는 스터브를 최대한 짧게 메인 라인에서 분리하십시오. 비아를 추가하면 신호 무결성이 손상되지만 앞에서 언급했듯이 8Mhz에서 큰 타이밍 예산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질문은지면과 동력 비행기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신호를 동일한 평면을 기준으로 유지하려고합니다 (예 : 접지면을 기준으로 보드의 한쪽면에서 SCLK 추적을 실행하지 않고 다른 쪽면을 통해 전원을 기준으로 잠시 동안 실행하지 마십시오) 비행기). 신호 무결성 문제에 대해 걱정하기 전에 여기에서 EMC 문제에 대해 걱정해야 할 수도 있지만 EMC가 프로젝트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답변

에지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빠른 범용 칩 (예 : FPGA)으로 구동되는 경우 신경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승 시간이 너무 빠르지 않으면 25mm에서 괜찮습니다.

@ bt2가 말했듯이 비아는 신호 무결성을 손상 시키지만이 거리에서는 걱정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