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에 배터리 및 배터리 충전기 통합-충전을 위해이 장치에서 배터리를 제거하고 싶지 않습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작은 랩탑 배터리와 같은 것으로 충분합니다. 기본적으로 배터리

(저는 CPU 기반 컨트롤러까지 HiFi, 자동화, 디지털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데 사용되었으므로 기본 사항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구성 요소와 관련하여 현재 사용 가능한 내용은 매우 안개가납니다.)

이 장치는 과학 기기 용 컨트롤러입니다. 가끔씩 충전을 위해 배터리를 제거하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와 AC (AC 자체가 아니라 더 높은 전압의 외부 DC) 사이를 원활하게 전환하고 싶습니다.

배터리는 12V 이상이어야합니다. 저장해야하는 에너지의 양에 대해서는 작은 랩탑 배터리와 같은 것으로 충분합니다.

기본적으로 배터리 충전 회로를 장치와 통합해야합니다. 배터리는 (쉽게)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장치는 충전을 위해 외부 DC 전원 공급 용 포트를 제공합니다. 내부 배터리와 외부 DC 간 전환이 원활해야합니다. 배터리 충전과 관련된 모든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해야합니다 (전류 조절, 완전 충전시 충전 중지, 완전 방전시 장치 중지 및 외부 DC 없음 등). 현재 충전 수준을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제안?

이 목적으로 실제 랩톱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연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4 x LiPo 또는 4 x 18650 요소를 직렬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나는 어떤 종류의 배터리 충전기 / 컨트롤러를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나는 이미 그런 것이 존재한다고 확신합니다. 어디에서 그것을 시작할지 모릅니다. 나는이 요소들이 까다 롭다는 것을 안다.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리튬 이온 특성이 적합하다면 랩탑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은 2 개 또는 3 개 또는 4 개의 셀이 직렬로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는 모든 셀 연결 지점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지만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셀 밸런스를 유지하기위한 내부 컨트롤러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이 일회용 또는 저용량 응용 프로그램 인 경우 관련 랩톱에서 사용하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대량 사용을위한 것이라면 Digikey와 다른 사람들은 다양한 IC를 판매합니다. 대안은 더 적은 수의 셀과 부스트 변환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태블릿 / 전화 / pdas / …에 사용할 수있는 LiPo 단일 셀 배터리가 많이 있습니다. 카메라에는 2 셀 배터리가 많이 있습니다. 애프터 마켓 배터리를 구입하지 않으면 용량 당 용량이 더 적습니다. 카메라 배터리의 장점은 특정 카메라 배터리 유형을 대상으로하고 충분한 배터리 충전 작업을 수행 할 수있는 저렴한 애프터 마켓 충전기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충전기의 가격은 종종 상용 충전기를 제품에 내장하는 것이 매력적일 수있을 정도로 충분히 낮습니다.

최소 12V를 원한다면 최소 12V (선택한)이고 완전 충전 된 17V 미만인 4 개의 리튬 이온 셀이 필요합니다.

가능한 대안은 밀봉 된 납산 세포이다. 용량 당 저렴하지만 대량 방전 및 부피 에너지 밀도가 낮으며 심방 전 사용시 사이클 수명이 단축됩니다.

LiFePO4 (리튬 페로 포스페이트)는 LiIon보다 셀당 전압이 낮고 에너지 밀도는 낮지 만 사이클 수명은 훨씬 더 깁니다. 장기 LiFePO4는 최고의 비용 PE 사이클을 제공하지만 초기 가격은 높습니다.

NiMH-권장하지 않습니다.


추가 :

플로린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이 단계에서 배터리에 저장된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단일 리튬 셀 + 부스터 회로 아이디어는 특히 매력적입니다. 특히 DC를 장치에 공급하면서 충전하는 하우스 키핑 모듈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 물론 지금은 적절한 부스터를 찾아야합니다. 구성 요소가 거의없는 IC를 기반으로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암페어 요구 사항은 매우 빈약합니다. 하나는 5V 용이고 다른 하나는 12V 용입니다.

이 IC는 단일 LiIon 또는 LiFePO4 셀에서 최대 18mA AT 18V (100mA + AT 12v) 또는 5V에서 280mA를 제공합니다. Digikey의 재고는 ~ $ 2 / 1입니다.

진정한 셧다운 절연 기능을 갖춘 TI / NatSemi LM4510 동기식 스텝 업 DC / DC 컨버터

합리적인로드 범위에서 효율성은 “OK”입니다.

그리고 회로는 견딜 수있는 수준의 복잡성을 제공합니다.

PCB가 적절한 레이아웃에 대한 훌륭한 포인터를 제공하는 평가 키트가 제공됩니다.


단일 Li- 이온 또는 LiFePO4 셀이이 기능을 강화합니다. 후자는 에너지 밀도가 낮지 만 일반적으로주기가 길고 테이블 방식이 더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i-ion 18650 셀 (대부분의 랩탑 배터리 팩에 사용됨)은 신품 일 때 약 7-9 Wh를 제공하거나 부스트 변환 후 6 Wh를 말합니다. LiFePO4 18650 전지는 표준 리튬-이온 전지의 에너지 함량의 약 50 %를 제공 할 것이다. 3.5 ~ 4W의 시간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