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데 가장 유용한 서적, 저널 및 전자 리소스는 무엇입니까? [닫은] 데 가장 유용한 책, 저널 및 /

GIS 분야의 지식을 넓히는 데 가장 유용한 책, 저널 및 / 또는 전자 자료는 무엇입니까?



답변

이 질문은 커뮤니티 위키 및 위키 잠김으로 변환되었습니다. 답변 목록을 찾는 질문의 예이므로 폐쇄되지 않도록하기 위해 인기가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수한 경우로 취급해야하며이 사이트 또는 모든 Stack Exchange 사이트에서 권장되는 질문 유형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되지만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려면이 답변을 편집하여 자유롭게 수행하십시오. .


전적으로 GIS 책이 아니지만 많은지도 디자인 문제에 매우 도움이되는 것은 Tufte의 양적 정보시각적 표시입니다


Regina Obe 및 Leo Hsu의 PostGIS 작동 http://www.manning.com/obe/

일반적으로 공간 데이터베이스 및 특히 PostGIS에 대한 훌륭한 자습서 및 리소스입니다. 이 책은 현재 Manning의 Early Access Program을 통해 .pdf 형식으로 제공되며 용지 버전은 곧 출시 될 예정입니다.


지리 공간 분석 : 원리, 기법 및 소프트웨어 도구에 대한 종합 안내서 Smith, Goodchild, Longley 2007

전체 텍스트는 온라인입니다 : http://www.spatialanalysisonline.com/

특히 GIS와 관련하여 지형 공간 분석이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확실한 안내서. 이 책은 개념적 워크 플로우를 강조하지만 여전히 기본적인 수학을 제공합니다. 나는 수학이 내 자신의 코드를 작성하고 현대 GIS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답변

계산 기하학 : 알고리즘 및 응용

최고의 계산 기하학 책. 삼각 측량, 색인, 교차 계산, 최단 경로 등과 같이 GIS에서 자주 사용되는 다양한 알고리즘과 개념을 설명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답변

지도 투영법 : 작업 매뉴얼 ( PDF , 380 페이지) John P. Snyder


답변

다음은지도 작성과 관련된 “최근”즐겨 찾기입니다.

불행히도, 이것은 슬프다. 나는 몇 년 동안 하나의 GIS 책을 읽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해야한다.

GIS의 기본 원칙과 관행은 지난 반년 동안 점진적으로 바뀌지 않았으며, 상업적인 매핑 API, KML, REST, 위치 기반 게임 및 서비스 등과 같은 멋진 새로운 기술이 모두 발전하고 있습니다. 2005 년 이래로 열렬한 속도로 (위의 두 권의 책의 출판 일을 기록하십시오)

새로운 기술이 중요하고 책에 의존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포기하고 집에 갈 수도 있습니다. 이 환경에서 살아남 으려면 블로그와 온라인 설명서를 숙지하고 기꺼이 실험해야합니다.


답변

작도법 완화 발표에두아르드 임 호프는 내가 지금까지지도 제작에 읽은 하나의 최고의 책이다. ESRI Press가 2007 년에이 책을 다시 출판하기 전까지 유일하게 얻을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대학 네트워크를 통한 도서관 간 대출을 통해 여러 달 동안 기다렸습니다. 재 인쇄 할 때 모든 색상 표를 책 뒷면으로 옮기고 색상과 선 세부 사항에 (피할 수없는) 변화가있는 경우 1965 (스위스 / 독일어) 또는 1982 (영어) 원본을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지도 제작 구호 발표는 40 년이 넘었 지만 여전히 관련이 있습니다. 더있다 는 ArcGIS 도구포토샵 방법 그의 스위스 스타일 음영 기복 모델로는.

내가 뽑아 낼 수있는 인용문은 100 개가 있지만 이것이 오늘 저를 놀라게하는 것입니다. “지도의 품질이 주로 돈, 시간 및 노동의 지출에 달려 있다고 믿는 것은 실수입니다. … 더 결정적인 것은 전문가는 항상 가장 간단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 그는 숙련되지 않은 작업자가 묘사하기 위해 많은 선이 필요한 것을 몇 줄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선택이 잘못된 고밀도 정보 콘텐츠는 적지 만 선택은 좋은지도보다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취리히 주 학교 벽면의 단면, 1:50 000. 1934 ( 전시 참조 )


답변

나는 교통편에 편견이 있지만 여기에 몇 권의 책 (주로 참조 형)이 없으면 살 수 없다 :


답변

Burrough와 McDonnell의 지리 정보 시스템 원칙 도 좋습니다. 기본 및 고급 GIS 개념의 대부분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에 구애받지 않으므로 사용하는 모든 도구에 원칙을 많이 적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