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에서 머신의 코어 수를 알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알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나는 이것에 대한 테스트가 안드로이드에서도

Linux에서 머신의 코어 수를 알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나는 이것에 대한 테스트가 안드로이드에서도 효과가 있다고 가정한다. 하나 이상의 코어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알아야합니다. 프로세스가 많은 스레드를 작성하도록하여이를 테스트하는 것이 궁금합니다. 스레드가 어떤 프로세서에 있는지 쿼리 할 수 ​​있습니까? 그렇게하면 많은 코어가 과부하 상태에서 사용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답변

top각 코어의 사용률을 나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1을 눌러 CPU 행을 각 코어에 대해 별도의 행으로 분할하십시오.

각 프로세스에 마지막으로 사용한 코어를 표시하는 열을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f를 눌러 필드 목록을 표시 한 다음 j를 눌러 “P”열을 활성화하십시오. 그런 다음 스페이스 바를 눌러 라이브 뷰로 돌아갑니다.


답변

pspsr작업이 실행중인 프로세서를 알려주 는 필드 가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 -e -o psr= | sort | uniq | wc -l

ps물론 이와 같이 실행 하면 적어도 하나의 코어가 활성화됩니다.

아마도 이것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tmp=/tmp/ps.$$
ps -e -o psr= > /tmp/ps.$$
sort -u "$tmp" | wc -l
rm "$tmp"

끝까지 것을 sort하고 wc수를 증가하지 않습니다.


답변

htop

이 명령은 우분투와 센토 모두에서 잘 작동하며 CPU 수와 사용 방법을 그래픽으로 보여줍니다.

centos의 경우 :

yum install htop

우분투의 경우 :

apt-get install htop

답변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

cat /proc/cpuinfo

다음 은 Android Java 예제에 대한 링크 입니다.


답변

cat / sys / devices / system / cpu / possible 또는 cat / sys / devices / system / cpu / online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CPU를 분리 한 경우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