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개발자로서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입니까? / 지리 / 기타

GIS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입니까?

코딩입니까? 지도 제작 / 지리 / 기타 개념 (예 : 투영)을 이해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다른 어려움?



답변

거의 5 년 전에 ESRI / GIS 개발 현장에 빠진 개발자로서의 경험에서 말하면 :

  1.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단일 API가 없습니다. ArcObjects, Python, REST, SOAP, ADF, ST_Geometry 연산자와 같이 목적에 맞지 않거나 작동하지 않을 수있는 API 혼란?
  2. 모든 API는 응용 프로그램의 핵심에 배치하지 않는 고르지 않은 고가의 소프트웨어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3. 독창적 인 디자인을위한 적은 기회. 객체 지향 지리 공간 데이터 구조? 잊어 버려. “객체”와 “기능 클래스”에 대한 모든 이야기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변덕스러운 미들웨어가 중재하는 멍청한 테이블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4. 소프트웨어에 버그가 있거나 오류 메시지가 잘못 표시되고 설명서가 불완전합니다. 문제 해결은 거의 항상 시행 착오입니다. 그것에 익숙해.
  5.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방법을 사용하여 지리 공간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미들웨어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SQL / DDL을 거의 포기해야했습니다 (예, ArcSDE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전체 스킬 셋을 버리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ArcCatalog를 열고 가리킨 다음 클릭하십시오.

당신이 말할 수 있듯이 ESRI 개발 현장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이 있습니다. 지리학 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가능성이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그러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및 창의적인 솔루션에 대한 폭 넓은 기회를 좋아하는 나와 같은 누군가에게 ESRI를 사용한 GIS 개발은 매우 제한적이고 충족되지 않습니다. 구식 관중들이 마이크로 소프트와의 제휴 이전에 그것이 우월한 환경이었다고 말했기 때문에 이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오픈 소스 커뮤니티가 계속 혁신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답변

많은 양의 데이터. 웹 기술을 사용하여 많은 양의 데이터를 추출 할 수있는 올바른 방법을 찾아내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데이터가 많거나 성능이 좋지 않거나 표시되는 데이터가 훨씬 적지 만 잘못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답변

저는 GIS 개발자가 아닙니다. 그러나 저는 GIS 모델러입니다.

도전 과제 :

  • 데이터 수집, 집계, 분리, 병합 및 분할 : 다양한 프로젝트의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얻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지리적 구획 / 지역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얻는 것입니다. 프로젝트에 대해 일관된 샘플을 얻으려면 일반적으로 모든 데이터 세트에 대해 위에서 언급 한 기술 중 일부를 사용해야합니다. 이것은 오류 가능성을 높이고 정밀도를 희석시킵니다.

  • 나는 개발자가 아니다. 나는 개발자가 아니라는 것을 반복한다. 사랑스러운 사람들이 SOAP, SHAMPOO, REST, GIS-T Indexs 등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이것은 많은 의미가있다. 나에게는 대부분 전문 용어입니다. 나는 보통 간단한 일을하기 위해 큰 학습 곡선이나 가파른 등반을합니다.

  • FOSS와 독점 소프트웨어의 차이 : QGIS와 postgis를 죽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말 그대로 나는 모든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운송 기반 분석을 수행하려면 TransCAD 또는 EMME2 / 3를 사용해야합니다. 모든 종과 휘파람으로 약 15,000 달러가 든다. 모든 공정성에서 shp 파일 용 networkx 패키지가 있으면 이러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여러 분야 문제 : 운송 모델링 기술에 정통합니다. 그러나 인구 통계 학적 모델링에 빠지고, 내가 알 수있는 한, 정교한 R 도구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완성해야합니다. 따라서 GIS 문제는 GIS가 혼자서 생존하기 어려운 종합 분야라는 것입니다.

  • 이미지 토지 사용에서 벡터 토지 사용으로 이동하는 잘 확립 된 도구 및 소프트웨어 부족 : 툴이 GEOEYE 위성 이미지를 분석하고 그 토지 이용을 벡터 (내장)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할 미래를 예측합니다.

  • 때로는 Excel에서 일을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 “좋아하는 스프레드 시트 프로그램이 여기 에옵니다 . 때로는 운송 분석을하고 싶습니다. 데이터를 Excel에 넣은 다음 수식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다시 덤프하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csv 파일로 postgis에 맵을 재생성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내가 당신에게 올바르게 대답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단지 GIS 프로그래밍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GIS 모델링에서 뛰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답변

가장 중요한 것, 그리고 일반적으로 내 경험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

  1. 직업에 맞는 데이터를 얻다
  2. 적절한 프로젝션에 표시되도록하십시오 (그리고 모든 레이어가 동의하도록하십시오). 특히 다른 소스에서 온 경우
  3. 사용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하십시오. 사용자를 혼란스럽게 할 많은 종과 휘파람을 넣는 것은 쉽고 유혹적입니다.

선진국에서는 포인트 1이 더 쉬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내 경험이 아닙니다.


답변

나에게 가장 큰 과제는 주어진 프로젝트에 사용할 도구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오픈 소스 또는 독점? 파이썬이나 .NET? 웹 기반 또는 데스크탑? 프로젝트마다 다른 질문에 답을하고이 사이트에서 사람들이 모든 질문을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ESRI와 Microsoft가 앞으로 지원할 내용을 개인적으로 선호하고 신성하게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답변

내 문제는 말과 물에 관한 것입니다. 많은 경우에 우리는 고객을 위해 정말 좋은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시하지만 솔루션이 아무리 우아하더라도 아무도 사용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으면 절대 쓸모가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업무용 사용자 기반 (문제를 조사하고 개발 전에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을 기반으로하여이를 완화 할 수 있었지만 여전히 충분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답변

가장 어려운 과제는 경영진이 GIS를 이해하도록하는 것이며 일부 사용자는이를 얻지 못합니다. 인식은 GIS가지도를 만드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지도는 모든 GIS 노력의 유일한 결과라는 것입니다. 나는 이것을 얼마나 실망스럽게 생각하는지 말할 수 없다-거기에있는 무지의 수준은 엄청나고, 그것은 주요 의사 결정자들에 의해 유지된다.

결국 우리는 선구적인 GIS 전문가 및 프로그래머 중 한 사람이되어 결국에는 경영진이되고 마침내 GIS 프로젝트를 완성 할 수 있습니다!

GIS 프로그래머로서의 또 다른 어려운 점은 Java, .Net, 데이터베이스, ESRI 소프트웨어 또는 기타 벤더 (예 : MapInfo, 네트워크, 보안, 웹 기술 등)를 이해해야합니다. 때로는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