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 된 커널을 어떻게 제거 할 수 있습니까? 같습니다. (저는 슬로우 모션을 보았습니다) http://www.kernel.org/ 에서 현재

랩탑 Lenovo E455에 14.10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순서로 커널 3.19를 컴파일했습니다.

14.10은 나와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슬로우 모션을 보았습니다)

http://www.kernel.org/ 에서 현재 커널을 다운로드했습니다 .

make oldconfig
make
sudo make install

마지막으로 새 커널로 부팅하지 못했습니다.

grub에서 컴파일 된 커널을 제거하고 복구하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답변

쉬운 방법 :

debian 메소드를 통해 컴파일하면 다음과 같이 설치된 커널을 볼 수 있습니다.

dpkg --list | grep kernel-image

그런 다음 원하는 커널 패키지를 다음과 같이 제거하십시오 apt-get.

sudo apt-get remove kernel-image-your-kernel-image

어려운 방법 :

를 통해 컴파일하고 설치 한 경우 make install다음 항목을 수동으로 제거해야합니다.

/boot/vmlinuz*KERNEL-VERSION*
/boot/initrd*KERNEL-VERSION*
/boot/System-map*KERNEL-VERSION*
/boot/config-*KERNEL-VERSION*
/lib/modules/*KERNEL-VERSION*/
/var/lib/initramfs/*KERNEL-VERSION*/

그런 다음 grub 구성을 업데이트하십시오.

sudo update-grub2

답변

르노의 질문 덕분에 여기에서 나는 약간의 입력을 요구하고 주위에 거짓말 여분의 비트를 잡는다 Mudit 카필의 답변을 구현하는 방법을했다

커널을 제거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모든 파일과 디렉토리를 삭제하는 것 뿐이며, 모든 파일과 디렉토리에는 경로에 커널 릴리스 문자열이 있으므로 커널 릴리스 문자열 locate이있는 모든 파일을 찾아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커널을 제거합니다.

(먼저 uname -r현재 실행중인 커널의 이름을 찾아서 삭제하지 않도록 확인하십시오)

라는 커널을 제거한다고 가정 해 봅시다 4.4.6-my-kernel. 로 모든 기존 파일 및 디렉토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명명 된 모든 디렉토리에 파일을 나열하지 않고) locate -b -e 4.4.6-my-kernel. 추가 rm -r로이 것은 xargs너무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표시 대상을 추가 -p하고 xargs실행하기 전에 확인을 요청합니다.

locate -b -e 4.4.6-my-kernel | xargs -p sudo rm -r

그런 다음 표시된 대상 y에서 실행하도록 입력 rm -r하십시오. 디렉토리가 아닌 파일은 재귀 적으로 삭제하려고하기 때문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불평 -r하지만 ( ) 괜찮습니다. 디렉토리와 내용과 함께 제거됩니다. 완료되면 그냥 실행

sudo update-grub

et voi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