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은 P 모드에서 어떤 조리개를 선택해야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의미없는 배경

프로그램 모드에서 DSLR은 ISO 및 셔터 속도뿐만 아니라 조리개도 조정합니다.

조리개는 상황에 따라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의미없는 배경 앞에서 가까운 피사체를 촬영할 때는 조리개가 커야 배경이 최대한 흐려집니다. 반면 풍경을 촬영할 때는 아무도 ƒ / 1.4를 원하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조리개를 어떻게 설정합니까? 더 정확하게:

  • 대부분의 브랜드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규칙이 있습니까?

  • 그렇지 않은 경우 일부 카메라 모델을 예로 들어이 카메라에 적용되는 규칙은 무엇입니까?



답변

이것을 “프로그램 라인” 이라고합니다 . 이 답변 의 중간 에있는 ” 노출 사각형 “에서 와 같이, 한 방향으로 조리개 라고 표시된 격자 와 다른 방법으로 셔터 속도를 상상해보십시오 . 동일한 노출을 생성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조합이 있으며 프로그램 라인은 문자 그대로 주어진 프로그램이 특정 렌즈에 대해 실제로 선택한 것을 나타내는 그래프에 그려진 선 입니다. 자동 ISO를 추가하면 3 차원이됩니다. 되지만 여전히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구형 카메라에서는 라인이 단순했고 원하는 노출 값만 고려되었습니다. 카메라가 특정 상황에서 EV 13 (ISO 100에서)을 맞추기 위해 f / 4와 ¹⁄₅₀₀을 주겠다고 결정한 경우 동일한 노출 로 모든 상황 에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 최신 카메라에는 렌즈 초점 거리, 플래시, 사용자가 선택한 매개 변수 및 이미지 안정화와 같은 요소에 따라 여러 줄 (또는 큐브 내에서 복잡한 다면체) 을 생성하는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

요즘 정확한 프로그램은 비밀 소스 이며 일반적인 대답은 없습니다. 각 브랜드 (및 아마도 같은 브랜드의 각 모델)에는 다른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펜탁스 카메라는 다음과 같은 선택을 제공하여 사용되는 프로그램 라인에 영향을줍니다.

  • 정상 — 펜탁스는 이것을 “기본 프로그램 자동 노출”이라고하며 모든 것에 대한 중간 값을 지향합니다.
  • Hi-speed Priority — 문서에는 “높은 셔터 속도의 우선 순위를 정합니다”(유용한 사람). 경험을 바탕으로 셔터 속도의 기본 프로그램은 초점 거리를 고려하고 (더 긴 렌즈의 경우 빠른 속도), 이것이 해당 요소의 가중치 역할을하는지 또는 사전 설정된 아이디어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모드에서 “
  • DOF 우선 순위 (얕음) -매우 자명 한 설명 : 프로그램이 노출을 만들 수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조리개를 최대한 넓게 유지하려고합니다. 셔터 속도는 초점 거리에 따라 결정되며 ISO 및 자동 조정 방법은 자동 ISO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 참조).
  • DOF Priority (deep) — 물론 그 반대입니다.
  • MTF 우선 순위 — 전자식 커플 링이있는 펜탁스 렌즈와 함께 사용하면 렌즈의 기술적으로 가장 우수한 “스윗 스팟”을 우선 순위로 둡니다 ( MTF 차트 에서이 질문 참조 )

그리고 복잡성을 추가하기 위해 기술 문서가 없지만 실제로 누가 아는 사람에 따라 위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 하는 Auto 도 있습니다 . 초점 모드 일 수도 있고 아마도 미터링 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현재 조디악 표지판 일 것입니다.

당신이 자동 ISO은 (는 별도 선택하도록 설정 한 경우 “자동”), “표준” “천천히”될 수있는 프로그램 모드 선택 및 자동 ISO의 설정과 복잡한 상호 작용이, 또는 “빠른” . “느리게”로 설정하면 프로그램 모드 선택에 맞는 방식에 따라 셔터 또는 ISO가 먼저 증가합니다. “fast”로 설정 한 경우 ISO를 높이는 것이 기본 설정이고 “standard”는 중간에 있습니다. 자동 ISO의 상한 및 하한은 또 다른 사용자 정의 가능한 매개 변수 세트에 의해 선택됩니다.

모델이 낮은 카메라는 모든 것을 비밀로 유지하지만 스포츠풍경 과 같은 “장면 모드”도 비슷한 기능을합니다. 다른 고급 카메라에는 복잡한 매개 변수가 비슷하지만 일반적으로 내 카메라보다 옵션이 적습니다.

이 Photography On the Net 스레드에서 Canon의 프로그램 모드 대한 자세한 설명 있으며 Canon은 공식 차트를 포함하여 이전 카메라에서 기본 알고리즘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훌륭한 설명을 공식적으로 제공합니다 .

그러나 차트를 읽는 것보다 설명 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EV -5에서 밝기가 증가함에 따라 조리개가 넓게 열려 있고 멈출 때까지 셔터 속도가 증가합니다.이 시점에서 셔터 속도와 조리개가 모두 렌즈의 최소 조리개에 도달하면 셔터로 돌아갑니다.

Canon은 현재 카메라에 이와 같은 차트를 게시하지 않습니다. 참조 된 스레드는 기본 프로그램이 자동 ISO 활성화와 동일 함을 나타내고, Canon은 해당 모드가 사용 하는 논리에 대한 공식적인 설명을 제공하지 않지만 , 일화적인 증거는 초점 거리에 맞도록 셔터 속도를 충분히 빠르게 유지하려고 시도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니콘은 또한, 현재의 DSLR에 많은 선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일부 니콘 필름 카메라가 선택 제공 사이의 일반고속 프로그램. 이제 보급형 모델에서 고급형에 P이르기까지이 모드는 셔터 속도 및 조리개와 관련하여 블랙 박스이며 ISO는 최소 셔터 속도를 통해 제어됩니다. 자동 ISO가 켜져 있고 대신 ISO가 증가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장점이 있지만 (특히 피사체 움직임을 제어하려는 경우) 렌즈 초점 거리를 고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라인이 이미 조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Min Shutter Spd옵션은 “촬영 메뉴”.

P 모드에 대한 실험을 통해 프로그램 모드 논리를 리버스 엔지니어링 할 수는 있지만 Canon과 Nikon은 대부분 관심이 있으면 더 제어 된 반자동 모드로 전환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펜탁스는 자동화를 액세스 가능하고 유연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 카메라, Pentax K-7 및 기타 최근의 Pentax DSLR에서 “정보”버튼 메뉴를 통해 “프로그램 모드”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보를 배우고 사용하려는 경우 검색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드의 기능. 화면 캡처 :

실제로 자동 ISO 매개 변수를 변경하는 것이 한 단계 깊어도 ISO는 비슷합니다.

(단지 : 현재 ISO 만 변경하려면 카메라에 전용 버튼이 있습니다 .이 하위 메뉴로 이동 하지 않고 원하는 경우 정보 메뉴를 통해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특정 조리개를 얻는 데 관심이 있다면 Aperture Priority 모드가 있습니다. 내 비공식적 인 인상 (예 : 이 관련 질문에 대한 많은 답변 참조 )은 조리개 우선 순위가 기술적으로 더 많은 사진 작가에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자동 모드라는 것입니다. 펜탁스가 여기서 고급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것은 흥미롭지 만, 더 큰 회사가 특별히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는 위의 복잡한 상호 작용을 모두 기억하려고하고 주어진 상황에 대한 당신의 의도를 맞는 최선의 것을 교차로를 선택 – 아니면 그냥, 에서요,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모든 자동화보다 쉬워 보입니다.

카메라 P모드를 MTF Priority로 설정 한 상태로 둡니다. 카메라가 다양한 조리개에서 다양한 렌즈의 MTF를 알고 있기 때문에 자동화 기능은 실제로 유용한 기능입니다.


답변

Canon 카메라로 촬영하는 경우 설명서에는 일반적으로 장면의 밝기 (EV), 셔터 속도 및 조리개 [ 1 ] 간의 관계를 보여주는 그래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카메라는 카메라 흔들림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셔터 속도를 유지하려고합니다. 예를 들어, 50mm f / 1.4 렌즈가있는 경우 카메라는 1/60 초의 셔터 속도를 유지하려고 시도합니다. 조도를 낮춰도 셔터 속도가 1/60 초 이상이 될 정도로 밝을 때까지 조리개를 최대 f / 1.4로 유지합니다. 조도가 높아지면 셔터 속도가 증가하고 조리개가 멈춰지는 속도는 카메라 설명서에 설명 된 “프로그램 라인”을 따릅니다.

기본적으로 P 모드는 카메라 흔들림의 영향을 완화 할 수있을 정도로 셔터 속도를 빠르게 유지하려고합니다. 셔터 속도를 한 번만 달성하면 카메라는 렌즈 정지를 생각합니다. 이것은 Pentax와 Canon 카메라에 대한 나의 경험을 반영합니다.

참고 :이 구성표에 자동 ISO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관찰 한 바에 따르면, 카메라는 위에서 언급 한 조리개 / 셔터 속도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ISO를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하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