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동안 오프라인으로 도메인 컨트롤러 변경 될 수

내 주 도메인 컨트롤러는 주말에 죽었고, 마더 보드는 내일 교체됩니다.

새 마더 보드가 설치되면 서버의 mac 주소가 변경 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하기 전에 어떤 문제를 고려해야합니까? 문제없이 AD가 동기화됩니까?

DHCP는 어떻습니까? 그것은 죽기 전에 dhcp 서버 였지만 네트워크의 다른 곳에 설치해야했습니다. 전원을 다시 켜면 dhcp 서버가 충돌합니다.



답변

기기의 MAC 주소 변경은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Active Directory는 링크 계층과 관련이 없습니다. 그래도 다시 연결하면 DC가 작동합니다. (반면, DC의 하드 드라이브가 Bitlocker와 같은 것으로 암호화 된 경우 마더 보드 (및 온보드 TPM 칩)를 교체하면 해당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의 길이 끝날 것입니다. Bitlocker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

삭제 표시 수명이라고하는 DC를 오프라인 상태로 유지하고 성공적으로 복구 할 수있는 시간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아마도 숲에는 180 일이 걸리므로 DC가 주말 동안 “그냥”임무를 수행하지 않았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네트워크에 여러 개의 DHCP 서버가있는 것을 허용하지 마십시오.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하기 전에 시스템에서 DHCP 서버 역할을 제거하십시오.

편집 : mfinni가 말했듯이 겹치는 범위를 원하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새 DHCP 서버와 기존 DHCP 서버가 동일한 IP 주소 범위를 제공한다고 가정했습니다. 따라서 DHCP 서버 역할을 완전히 제거하는 대신 이전 DHCP 서버를 다시 서비스하려는 경우 네트워크의 현재 서버와 겹치지 않도록 범위를 수정하면됩니다.


답변

DC 자체는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DHCP는 사용자의 연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신중하게 처리합니다.

최선의 접근 방식 (이 작업은 여러 번 수행함) :

  • LAN없이 DC를 켜십시오. 로컬로 로그온하고 DHCP 설정으로 이동하십시오. 현재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충돌 감지”를 활성화하십시오. 그런 다음 DHCP 서비스를 중지하십시오.
  • DC를 LAN에 다시 연결하십시오.
  • 교체 DHCP 서버의 임대 시간을 매우 짧은 기간 (30 분)으로 설정하십시오.
  • 이전 (더 긴) 임대 시간이 만료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새 (짧은) 임대 시간이 아닌 한 다른 기간을 기다리십시오. 모든 클라이언트는 이제 (교체) DHCP 서버에서 짧은 임대 시간을 사용해야합니다. (알고 있습니다 … 교체 DHCP 서버에서 기본 8 일을 사용했다면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 바로 임대 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합니다.)
  • 교체시 DHCP 서비스를 중지하십시오. DC에서 시작하십시오.

이것은 사용자에게 고통을 줄입니다. 대부분은 눈치 채지 못할 것입니다.
“충돌 감지”는 DC가 DHCP 서버로 작동 중인지 하루 정도 후에 (원하는 경우) 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