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에는 복원 지점과 같은 것이 있습니까? 다음 필요한 경우

Windows는 이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것은 시스템 상태를 수동 또는 주기적으로 기록한 다음 필요한 경우 해당 지점으로 복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배포를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또는 특정 패키지를 설치하기 전에.

가장 쉬운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변

사용 가능한 백업 유틸리티는 다양하지만 “Windows 복원 시스템”의 기능은 해당 형식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최소한 아는 바 없음) ( 각주 참조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

작은 시스템 파티션이있는 경우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쉽게 만들어 dd디스크에 저장하고 필요한 경우 복원 할 수 있습니다.

dd if=/dev/sdXX of=/media/backup/system.img bs=1M

각주 : 나는 당신이 apt에 충실하는 한 무언가를 설치하여 시스템을 망칠 수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그러한 기능에 대한 필요성을 보지 못합니다. 업데이트 된 커널은 부팅되지 않거나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전 커널은 손으로 제거 할 때까지 남아 있으며 부팅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모든 것을 망칠 수는 있지만 훨씬 더 어렵습니다.


답변

당신은 시간에 다시 시도 할 수 있습니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bit-team/stable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backintime-qt4

참고 : 그놈 / KDE UI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qt4. 여기를 참조 하십시오 .


답변

타임 쉬프트도 마찬가지입니다.

sudo apt-add-repository -y ppa:teejee2008/ppa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timeshift


답변

스토리지 볼륨 관리 시스템 (예 : LVM ) 또는이를 위한 스냅 샷을 지원 하는 파일 시스템 (예 : btrfs )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대부분의 가상화 소프트웨어는 “디스크 파일”(예 : qemu에서 사용되는 qcow / qcow2 형식)에서이를 지원합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