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 Fortran 컴파일러를 어떻게 설치해야합니까? (OS X 10.x, x> = 4)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Fortran으로 작성되었으며

관련 질문 : Scientific Computing 및 HPC의 Mac OS 상태

컴퓨터 과학에서 상당수의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Fortran으로 작성되었으며 Fortran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 패키지 (예 : SciPy ) 를 빌드하려면 포트란 컴파일러가 필요합니다 .

그러나 Mac OS X에는 Fortran 컴파일러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컴퓨터에 포트란 컴파일러를 어떻게 설치해야합니까?



답변

독을 선택하십시오. Homebrew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핑크”및 “기타 방법”을 제외한 모든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원래이 답변을 작성할 때 MacPorts를 선호했습니다. 그 후 2 년 동안 Homebrew는 프로젝트로 많이 성장했으며 많은 PATH해킹이 필요할 수있는 MacPorts보다 유지 관리가 용이 ​​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

시스템 컴파일러와 일치하는 버전 설치

gfortran 버전이 컴퓨터에 설치된 gcc, g ++ 등의 버전과 일치하게하려면 여기 에서 적절한 버전의 gfortran을 다운로드 하십시오 . R 개발자SciPy 개발자는 이 방법을 권장합니다.

  • 장점 : XCode 또는 Kenneth Reitz의 설치 프로그램과 함께 설치된 컴파일러 버전과 일치합니다 . OS 업그레이드를 방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MacPorts (그리고 아마도 Fink and Homebrew)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MacPorts와 공존합니다 /usr/bin. 기존 컴파일러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편집 할 필요가 없습니다 PATH.
  • 단점 : 컴파일러 스택은 실제로 오래된 것입니다. (GCC 4.2.1은 최신 Apple 컴파일러이며 2007 년에 릴리스되었습니다.)에 설치합니다 /usr/bin.

HPC Mac OS X에서 사전 컴파일 된 최신 바이너리 설치

HPC Mac OS X 에는 g77 바이너리 및 f2c 기반 컴파일러뿐만 아니라 최신 GCC 릴리즈 (이 문서 작성 당시 4.8.0 (실험))에 대한 바이너리가 있습니다. PETSc 개발자는 FAQ 에서이 방법을 권장합니다 .

  • 장점 : 올바른 명령으로 다음 위치에 설치하십시오 /usr/local. 최신 정보. 기존 시스템 컴파일러 또는 위의 접근 방식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OS 업그레이드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 단점 : 편집해야합니다 PATH. 버전을 쉽게 전환 할 수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PATH를 수정하거나, 컴파일러 설치를 삭제하거나, 주변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usr/local컴파일러 바이너리는 단순히 ‘gcc’, ‘g ++’등으로 이름이 지정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버전의 컴파일러 설치 방식을 방해합니다. 모든 심볼릭 링크).

MacPorts 사용

MacPorts 에는 사용할 수있는 여러 버전의 컴파일러가 있습니다.

  • 장점 : 설치 /opt/local; port select컴파일러 버전 (시스템 컴파일러 포함)간에 전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OS 업그레이드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 단점 : 포트를 설치하려면 전체 “소프트웨어 에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컴파일러에는 디버깅 기호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디버거를 사용하거나 PETSc를 설치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숀 팔리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제안한다.) 또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PATH. Homebrew 및 Fink 설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 이 슈퍼 유저 게시물 참조 )

사제 사용

Homebrew 를 사용하여 Fortran 컴파일러를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 장점 : 사용하기 쉬운 패키지 관리자; “시스템 컴파일러와 일치하는 버전 설치”에서와 동일한 Fortran 컴파일러를 설치합니다. MacPort와 달리 필요한 것만 설치하십시오. 대체 저장소 homebrew-dupes를 사용하여 최신 GCC (4.7.0) 스택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시스템 컴파일러와 일치하는 버전 설치”의 모든 단점을 상속합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때 Homebrew 패러다임을 따라야 /usr/local할 수도 있습니다. MacPorts 및 Fink 설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 SuperUser의이 게시물을 참조하십시오 .) 변경해야합니다 PATH. 설치는 시스템 라이브러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즉, Homebrew 패키지의 종속성으로 인해 OS 업그레이드가 중단 될 수 있습니다. ( 이 기사 참조 ) gfortran을 설치할 때 시스템 라이브러리 종속성이있을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지만 다른 Homebrew 패키지를 설치할 때 이러한 종속성이있을 수 있습니다.

핑크 사용

이론적으로 Fink 를 사용하여 gfortran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나는 그것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그리고 긍정적 인 말을 할 의사가있는) 사람을 모른다.

다른 방법

다른 바이너리 및 링크는 GFortran 위키 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 일부 링크는 이미 위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설치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방법과 충돌하거나 충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책임하에 사용하십시오.


답변

EasyBuild ( http://hpcugent.github.com/easybuild )를 사용하면 고유 한 GCC 컴파일러 세트를 쉽게 빌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빌드하려는 것을 지정하는 간단한 easyconfig (.eb) 파일을 제공합니다 (GCC + 버전 + 컴파일러가 원하는 언어 세트 + …). 그리고 빌드 및 설치는 단일 명령입니다. Homebrew와 비슷하지만 더 많은 자유를줍니다.

또한 EasyBuild는 단일 명령으로 빌드 및 설치할 수있는 다른 많은 과학적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지원하므로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면책 조항 : 저는 EasyBuild 팀의 일원입니다. gfortran이 포함 된 GCC 빌드는 OS X에서 작동하지만 다른 빌드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면 알려주세요.


답변

MacOS에서 Intel Fortran Composer를 제안합니다. 좋은 최신 상태이며 작동합니다. 한 가지 부정적인 점은 무료가 아닙니다. 그래도 30 일 무료 평가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Linux에서는 무료 비 상업 버전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