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탑 팬에 안전하게 어떤 윤활유를 첨가 할 수 있습니까? 발생합니다. 흥미롭게도 프로세서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발생하지

나는 때때로 비행기에서 큰 소음을내는 랩탑 팬을 가지고있다. 부팅 후 약 10 초 정도 걸리며 10-20 초 동안 지속됩니다.

컴퓨터가 실행될 때 가끔 발생하지만 매우 드물게 발생합니다. 흥미롭게도 프로세서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랩탑에는 별도의 그래픽 카드 가 없습니다 .

팬이 깨끗합니다.

랩톱의 보증 기간이 확실하지 않지만 제조업체 (또는 배송 업체)를 신뢰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내 기술을 신뢰합니다.

일치하는 팬을 찾아서 교체하기 전에 윤활유를 사용해도 안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랩탑 내부에서 사용하기에 안전한 윤활유가 있습니까?

나는 회로 내에 튀거나 전도도 문제를 일으킬 수있는 화재 나 물건을 원하지 않습니다.



답변

소음이 들리는 경우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베어링이 마모되어 팬이 축을 약간 이동시켜 마찰이 발생하여 베어링이 더 마모됩니다. 윤활유를 첨가하면 베어링의 마모 된 부품 주위의 공간을 채워서 팬이 일시적으로 변속하는 능력을 줄임으로써 짧은 시간 동안 문제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만간 윤활제가 압착되고 팬 축이 다시 이동합니다. 팬을 교체하십시오.


답변

시도 된 진정한 윤활제는 재봉틀 오일입니다. 재봉틀 오일은 컴퓨터 팬과 같은 고속으로 움직이는 부품과 잘 어울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

David Schwartz의 말은 대부분 정확합니다. 팬이 베어링에서 기울어 지거나 마모 될 때까지 팬의 날짜가 매겨집니다. 그러나 빨리 잡을 수 있다면 팬의 수명을 상당히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관한 간단한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

SE 답변에 복사하여 붙여 넣기가 너무 길지만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팬 중앙에는 스티커가 있습니다. 스티커를 제거하십시오. 스티커를 제거 할 때는 각별히주의하십시오. 나중에 팬에 스티커를 다시 붙이고 싶은 경우 그대로 유지해야합니다.
  2. 스티커 아래에는 작은 고무 ‘플러그’가 있습니다. 플러그 아래에는 작은 금속 실린더가 있습니다 (대부분 볼 수 없습니다). 이 금속 실린더는 다공성 금속으로 만들어진다.
  3. 삭제 오직 하나의 실린더의 가시 부분에 오일 방울.
  4. 플러그를 다시 제자리에 놓으십시오.
  5. 스티커를 다시 장착하십시오.
  6. 컴퓨터를 다시 켜고 팬의 수명이 다한 후에는 오일이 분배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팬은 충분히 쉽게 교체 할 수 있지만 (모두 매우 저렴합니다),이 제품은 종종 독특하고 찾기 어려운 구성 요소가있는 랩톱이라고 언급 할 수 있기 때문에 교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봉틀 오일이 가장 좋습니다.


답변

나의 추천 것 NOT 추가 모든 윤활제를. 컴퓨터 팬은 서비스 할 수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컴퓨터 내부에 어떤 것도 떨어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1. 팬 (또는 팬 / 방열판 조립품)이 제자리에 제대로 조여져 있지 않으며 들리는 것은 고조파 공명입니다.
  2. 컴퓨터가 열렸으며 팬에 걸리거나 튀어 나와 딸랑이를 일으키는 케이블이 있습니다.
  3. 팬이 죽어 가고 있으며 백조의 노래입니다.

그래도 내 베팅은 마지막 것입니다. 시동 및 정지시에만 발생하면 특정 지점에서 과열되거나 손상되어 온도에서 변형 된 것입니다. 랩톱 에서이 문제가 한 번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팬이 얼마 후에 끊어지기 시작하여 마침내 완전히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보증 업무.

윤활 편집 :좋은 일을하는 모든 윤활제는 끈적해야합니다 (즉, 점도가 충분히 높아야 함). 팬에 달라 붙지 않아도 (duh.) 너무 높지 않아 필요한 곳에 침투 할 수 있습니다. 팬이 다소 고속이므로 대부분의 윤활유가 다시 압착됩니다. 이것은 먼지 입자와 그릿에도 달라 붙어야 할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현상은 주로 정전기로 인해 발생하므로 에어 스프레이로 먼지를 아주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윤활유를 사용하면 잠깐 동안 만 기본적으로 용해 될 수있는 코킹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WD-40 시간 (다시). WD-40은 윤활제가 아니라 용매이기 때문에 그 후 AND는 다시 윤활합니다. 대부분의 윤활제를 외부에 넣게되므로 속도가 매우 미세 해져 방열판 내부에있게됩니다. 따라서 더 많은 케이 킹과 더 많은 WD-40. 그렇기 때문에 점도가 언급됩니다. 적절한 오일의 점도가 낮으므로 위의 공정에 몇 시간이 걸립니다. 고점도 오일을 사용하면 팬 모터가 팬을 회전시키면서 변형이 심해 모터가 과열됩니다. 온도가 높을수록 오일의 점도가 낮아져 더 빨리 배출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실제로 ‘while-then’루프에 있습니다 … rpm이 높은 시스템의 경우 윤활이 밀봉 된 구성 요소에 적용되고 일반적으로 그리스인 이유가 있습니다. 더 빨리 배수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실제로 ‘while-then’루프에 있습니다 … rpm이 높은 시스템의 경우 윤활이 밀봉 된 구성 요소에 적용되고 일반적으로 그리스인 이유가 있습니다. 더 빨리 배수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실제로 ‘while-then’루프에 있습니다 … rpm이 높은 시스템의 경우 윤활이 밀봉 된 구성 요소에 적용되고 일반적으로 그리스인 이유가 있습니다.

나는 윤활이 멍청한 아이디어라고 말하지는 않지만 (약간 바보 같은 것을 만지는 것) 정상적인 사용법이 아니라 응급 솔루션으로 만 볼 수 있으며 곧 부품 교체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당신이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당신이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랩탑 팬은 소형 고속 장치입니다. 윤활유가 전혀없이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거기에서 일시 중지해야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으로 설계 되었기 때문에 합리적인 시간 내에 윤활제가 문제를 일으킬 충분한 공간이 없습니다.


답변

시끄러운 랩탑 팬이있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열고 약간의 알코올로 차축을 청소했다. 그런 다음 알코올로 담근 바늘을 사용하여 슬롯 / 샤프트 / 구멍 /을 청소합니까? 차축이가는 곳. 축의 축이 약간 벗어난 약간의 먼지가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팬의 날이 케이스를 막아 소음을 유발했습니다. 그런 다음 샤프트에 미네랄 오일을 사용하고 바늘을 사용하여 구멍에 일부를 넣었습니다. 2 년 동안 완벽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네랄 오일은 비전 도성입니다. 이 방법으로 여러 노트북 팬을 수정했습니다.


답변

HP Pavilion 랩탑 사용 경험 만 말해 줄 수 있습니다. 팬의 베어링이 불량한 것처럼 소음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윤활 팁을 온라인에서 찾았지만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읽었으므로 교체 팬을 주문했습니다.

두 달 후 교체 팬이 동일한 소음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OEM 팬을 유지했고, 그것을 고치려고 노력함으로써 잃을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팬을 분해하여 베어링을 청소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YouTube 동영상을 찾았습니다. 광산이 너무 더 러웠 기 때문에 나는 캠프 스토브 연료로 헹구어 청소했다. 그 후에는 자유롭게 회전했다. 나는 그것을 말리 게 한 다음 그것을 합치면 효과가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곧 같은 큰 나쁜 베어링 소음을 만들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분해하여 팬이 회전하는 차축 인 핀에 실리콘 그리스를 조금 넣었습니다. 실리콘 그리스의 점도가 다릅니다. 이것은 배관공의 그리스 유형보다 얇았습니다. 나는 다이빙 용품점에서 얻었고 스쿠바 기어 O 링 씰을 윤활하기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리콘 그리스를 바르고 나서 팬을 다시 조립하고 설치했습니다. 랩톱을 부팅하면 팬에 문제가 있다는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BIOS 경고처럼 보임).

나는 그것을 다시 분해하고 팬의 차축 핀을 보았다. 나는 그것에 너무 많은 그리스를 바르는 것을 보았고, 일부 실리콘 그리스는 차축 베어링과 팬과 하우징 사이의 공간에서 작동하여 팬을 트리거 할만 큼 충분한 드래그를 일으켰습니다. 경고.

나는 약간의 그리스를 닦아내고, 차축에서 약간의 그리스를 닦아내고, 일부는 남겨두고, 모든 것을 다시 조립했습니다.

한 달 전이었고 팬은 더 이상 경고없이 조용히 일했습니다. 그것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모르지만, 솔벤트로 세척하고 소량의 비교적 낮은 점도의 실리콘 그리스로 액슬 핀에 윤활유를 공급하는 것은 고장난 / 시끄러운 랩탑 팬을 고칠 가치가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신 정보. 여기에 원래 게시물을 작성한 후 두 달이 지났으며 여전히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답변

팬에 소음이 있으면 균형이 좋지 않거나 베어링에 결함이 있거나 마모되어 윤활유를 추가해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제조업체보다 기술력을 신뢰하는 경우 교체 팬을 구입하여 직접 설치하십시오.

귀하의 질문에 직접 대답하십시오. 랩탑 팬에 안전하게 추가 할 수있는 윤활유는 없습니다. 팬에 윤활유를 바르면 랩탑 전체에 윤활유가 모두 퍼질 수 있습니다.


답변

오래된 Thinkpad t410이 있습니다. 두 달 전에 팬이 작동을 멈췄습니다. 문제는 오염이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열고 회 전자를 고정자에서 분리했습니다. 그러나 청소하고 정리 한 후에 또 다른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소음! 일부 검색 후 윤활유가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윤활은 답이 아닙니다. 많은 시도와 오류 후, 나는 답을 찾았습니다! 팬의 전압이 부족할 때 로터를 고정자에 넣었습니다! 윤활이 필요없는 다른 날처럼 작동합니다. 어쩌면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고려해야 할 사항 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물건을 조립할 때 라우터는 자연 축으로 정렬되지 않으며 조립 과정에서 팬에 전압을 가하면 자연 축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