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iz 메모리 사용량 감소 업데이트없이 12.04

11.10을 설치 한 이후 Compiz의 성능 및 리소스 사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매주 나타나는 업데이트를 따르고 있습니다 (지금은 12.04 및 14.04를 테스트 중입니다). 내가 본 것으로 CPU와 메모리 사용량이 감소했습니다 (특히 메모리). 업데이트없이 12.04 / 14.04 설치를 비교 한 다음 모든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12.04와 14.04를 비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틸러스는 35MB 미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프로세스도 전체 메모리 사용량을 약 850MB에서 610MB로 낮추는 일종의 최적화를 받았습니다 (아파치, MySQL 등의 서비스도 사용합니다). Compiz도 거의 동일합니다. 여전히 100MB 이상을 사용하여 시작합니다. Unity가있는 데스크톱 만 사용하고 다른 프로그램은 실행하지 않고 133MB가 필요합니다. Unity의 안정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 서 메모리 풋 프린트를 낮추기 위해 어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 Compiz 구성에서 OpenGL 플러그인을 제거하는 것은 나쁜 아이디어입니다).

Compiz의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어떤 최적화를 수행 할 수 있습니까?

참고-CCSM (Compiz Config Settings Manager)이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답변

내 경험상 Compiz 메모리 사용량을 낮추는 것이 다소 어렵습니다. OpenGL 플러그인에서 텍스처 품질을 낮추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많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compiz 메모리 증가의 또 다른 원인은 메모리 누수 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때때로 지표에 의해 유발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다른 출처에서도 나올 수 있습니다 (아직 확실하지 않음).

내 솔루션은 다음을 포함하는 간단한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통일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kill compiz completely, including all child processes, freeing it's memory:
killall -9 compiz &
#run unity and give you back a free terminal.
unity & disown

나는 이것이 최선의 답변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누군가가 더 나은 팁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이 질문을 직접 따르고 있습니다.


답변

Compiz 메모리 누수에 대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sudo kill -HUP <compiz_process_id>

훌륭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프로세스를 완전히 종료하지 않고 누출 된 메모리를 확보합니다.


답변

나는 이것이 오래된 게시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Gus의 답변이 도움이되었고 그것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내가 한 일입니다 (Ubuntu 12.04에서).

  • Alt+ F2(응용 프로그램 실행)
  • 예약 된 일들
  • 새로운 반복 작업
  • killall compiz -HUP
  • 매일 00:00

이제 프로세스 ID를 몰라도 compiz가 매일 밤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내 문제는 며칠 동안 화면을 잠그면 화면 잠금을 여는 데 ~ 30 초가 걸리고 compiz 메모리 사용량은 약 1000MB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