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알고 있듯이 대기 시간은 한 디스크 요청이 디스크 컨트롤러의 버퍼로 전송 된 다음 CPU로 보내지는 데 걸리는 시간 (시간)입니다 (또는 메모리였습니까?).
처리량은 정해진 시간 내에 얼마나 많은 요청을 처리 할 수 있는가입니다 …
그런 다음 지연이 줄어들 때 처리량이 올라간다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습니까? 그리고 왜 어떤 디스크 벤더들은 다른 업체보다 처리량이 좋으며 다른 업체들은 지연 시간을 강조 할 것이라고 예상 할 수 있습니까? 측정 할 기준을 하나만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대기 시간은 어떤 종류의 프로세스와 관련된 시간이며 대개 어떤 형태의 통신입니다.
처리량은 주어진 시스템이 처리 할 수있는 정보의 양을 말하며, 보통 설정된 시간 단위로 측정됩니다.
높은 대기 시간은 낮은 처리량을 의미하지 않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할 수있는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연결에서 대기 시간은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지정된 서버로 요청을 가져 오는 데 걸리는 시간에 따라 측정됩니다. 케이블이나 DSL을 사용하면이 숫자가 상대적으로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성과 함께이 숫자는 매우 높습니다. 동일한 연결을 통한 처리량은 초당 Mbps 또는 메가 비트 단위로 측정됩니다. 대기열 번호가없는 경우에도 이러한 서로 다른 연결에 대한 처리량 수치는 매우 유사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성 인터넷은 꽤 폭이 좁은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짧은 기간 동안 위성에서 매우 많은 양의 정보를 전송해야합니다. 컴퓨터에서 서버로, 위성으로 다시 왕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것에 대해 생각하는 또 다른 방법은 55mph (우리 할머니가 운전 중입니다)에서 고속도로를 굴러 다니는 스테이션 왜건이 SD 메모리 카드 또는 USB 메모리 스틱으로 가득차있는 것입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수십만 가지입니다. 이 스테이션 왜건의 처리량은 매우 높습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 그 스테이션 왜건 안에는 수백 페타 바이트 이상이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카고에서 새크라멘토까지의 여행 대기 시간이 3 일간 (25 시간 정도 운전 중임) 일지라도, 25 시간을 수백 페타 바이트로 나눈 값은 인터넷 연결 비용보다 훨씬 빠릅니다.
대기 시간과 처리량이 반드시 상관 관계가있는 것은 아닌 이유는 데이터 밀도 때문입니다. 정보가 얼마나 빨리 여행 할 수 있는지에 관한 문제가 아닙니다. 매번 얼마나 많은 정보가 여행을 할 수 있는지에 관한 문제입니다.
답변
대기 시간이 줄어들어 왜 처리량이 올라갈까요? 56Kbps 모뎀을 통해 전국의 파일을 전송하면 대기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전송 된 후 각 바이트는 1 초 이내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FedEx의 DVD 박스에는 처리량이 훨씬 더 높습니다.
공급 업체는 자신들이 가장 좋아 보이게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하지만 단일 표준이없는 한 가지 큰 이유는 서로 다른 작업 부하가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워크로드는 주로 웹 서버와 같은 순차적 인 성능에 중점을 두며 대부분 미디어 서버와 같은 임의 액세스 성능에 대해주의를 기울입니다. 일부 워크로드 (웹 서버와 같은)는 대부분 읽기 전용이며 특히 쓰기 성능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일부 워크로드 (백업과 같은)는 주로 쓰기 작업이며 읽기 성능을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답변
A와 B가 동일한 대역폭을 갖는 두 개의 라인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되, A는 대기 시간이 매우 길고 B는 대기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큰 파일을 전송할 때 각 줄에 동등한 고정 오류율 (m 바이트 당 n 개의 오류가 전송 됨)이 주어지면 & gt; 0, B는 A보다 더 빠른 전송 시간을 제공합니다. 왜냐하면 A 라인은 각 엔드의 노드 / 호스트 / 머신이 다른 엔드로부터의 응답 / 패킷을 기다리는 동안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리량을 시간 단위로 전송 된 올바른 / 성공 / 확인 바이트로 정의하면 대기 시간이 짧을수록 처리량이 높아지고 다른 모든 매개 변수는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