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테마와 다른 GTK3 테마를 개별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할 수 있습니까? 기본 테마로 유지하면서 초등학교

예를 들어, 분위기를 기본 테마로 유지하면서 초등학교 테마를 초등학교 앱에 할당 할 수 있습니까?



답변

GTK 환경 변수 GTK_THEME=elementary를 사용하여 기본 테마로 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를 실행 GTK_THEME=elementary pantheon-files하면 기본 GTK 테마를 사용하여 기본 파일 앱이 시작됩니다.

특정 앱을 시작할 때마다이 기능을 적용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용자 지정 .desktop 파일 (런처)을 만드는 것입니다.

사용자 정의 .desktop 파일 작성

  1. 파일 브라우저를 엽니 다
  2. 로 이동 /usr/share/applications/
  3. 기본 테마로 시작하려는 앱의 런처 (강조 표시 및 Ctrl + C)를 복사하십시오.
  4. ~/.local/share/applications/실행기로 이동하여 붙여 넣기 (Ctrl + V)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텍스트 편집기로 실행기를 엽니 다.
  6. 줄의 기존 내용 Exec=을 포함하도록 시작으로 수정하십시오 Exec=env GTK_THEME=elementary. (그래서 Exec=pantheon-files이 될 것입니다 Exec=env GTK_THEME=elementary pantheon-files)
  7. 파일을 저장하고 닫습니다

다음에 Unity (또는 선택한 앱 실행기)에서 앱을 시작하면 기본 테마가 사용됩니다.

보너스 : 명령 줄을 사용할 때 작동하게하십시오.

명령 줄에서 앱을 시작할 때 기본 테마로 앱을 시작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하려면 :

  1. 터미널 앱을 엽니 다
  2. 유형 alias pantheon-files="GTK_THEME=elementary pantheon-files"( pantheon-files원하는 앱으로 교체 )
  3. 엔터 키를 치시오

주의 사항 :

  1. 이렇게하면 창 관리자 테마가 기본 테마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2. 이것은 의도적으로 귀하의 계정에만 적용되며 루트 또는 기계의 다른 사람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테마 이름은 cAsE-sEnsItiVe이며 테마 폴더 이름과 일치해야합니다.

출처 :

  1. 나는 초등학교 기고자입니다.)
  2. GTK + 3 참조 매뉴얼 : GTK + 애플리케이션 실행
  3. .desktop 파일에서 변수 설정

답변

질문은 여전히 ​​유효하며 방법을 찾았습니다.

  • 모든 폴더를 만듭니다 path/to/MY_FOLDER
  • /share/themes/그 안에 폴더를 만듭니다 (즉 path/to/MY_FOLDER/share/themes).
  • 후자 안에 GTK3 테마를 넣습니다.
  • 테마를 현재 활성 테마의 이름으로 바꾸 십시오.

    마지막으로이 명령은 앱이 현재 활성화 된 테마 대신 이름이 바뀐 테마를 사용하도록합니다.

GTK_DATA_PREFIX=path/to/MY_FOLDER YOUR_APPLICATON

(경로는 후 GTK_DATA_PREFIX=되어야 함 ( 및 해당 )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 /share/themes/RENAMED_THEME . 그것의 이유의 하지 path/to/MY_FOLDER/share/themes/RENAMED_THEME ,하지만 단지를 path/to/MY_FOLDER.)

런처 안에 넣으려면 적절하게 교체하십시오.

Exec=sh -c 'GTK_DATA_PREFIX=path/to/MY_FOLDER YOUR_APPLICATION'

답변

확실히 가능 합니다. 테마 경험이별로 없지만 /usr/share/themes/*Theme Name*/gtk-3.0/apps/디렉토리로 이동 .css하면 테마를 대상으로하는 앱으로 이름이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있으므로 응용 프로그램 별 테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테마 앱의 특정 스타일이 완료되는의 상단에 기본 파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애플 리케이션이 몇 가지 작업을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테마에 언급 된 방법은 (, 동시에 분위기와 초등학교 작업을 할 수 데 (같은 파일을 수행하는 것을 주 gtkrc은 Gtk 2.0 Gtk3.0의gtk.css 경우 파일 ).

이 기본 테마 파일에는 지정된 테마를 구체적으로 대상으로하는 스타일 규칙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약간의 변경없이 Ambiance의 기본 테마 파일에서 모양과 느낌과 같은 초등학교를 만들 수 없으며, 그렇게해도 Ambiance 자체가 느슨해집니다.

또한, GNOME, 경우에 당신이 사용하고, 단 하나의 테마 드롭 다운에서 단일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 12.04에 외관 창을 사용하는 경우, 당신이 알고있는, 예를 들어, 한 번에 수 적용이 가능합니다 gnome-tweak-tool보다, Gtk, Window 프레임 및 아이콘에 대해 다른 테마를 설정할 수 있지만 여전히 특정 응용 프로그램을 테마로 타겟팅 할 수는 없으므로 이전에 언급했듯이 똑똑하게 작업하면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완전히 다른 테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테마 파일은 현재 타사 응용 프로그램 자체로는 할 수 없습니다.

직접 수행 할 수있는 한 가지 방법은 기본 테마 파일 ( gtk.css)이 모든 테마에 중립적이며 어둡거나 밝은 필수 규칙 만 갖도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 한 디렉토리에있는 앱별 파일로 작성된 실제 테마 디자인 (예 : 노틸러스 스타일링)을 nautilus.css파일에 필요한 모든 속성을 쓸 수 있습니다 . 타겟팅하려는 모든 앱과 동일합니다. 분명히, 그렇게하려면 적절한 Gtk 테마 경험이 필요합니다.

템플릿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테마를 만드는 데 이것을 참조 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Gtk + 테마에 대한 적절한 문서 가 있습니다.


답변

예, 간단한 방법은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명령에서 응용 프로그램이 rc 파일이있는 필수 경로를 가리 키도록하는 것입니다.

GTK2_RC_FILES=/usr/share/themes/Redmond/gtk-2.0/gtkrc inkscape

inkscape (여전히 Gnome2 btw)에 대한 12.04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실행되는 Gtk2 테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참조 하십시오 .


답변

예, 실제로 Google을 검색하여 몇 가지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테마를 변경하려는 프로그램의 정확한 실행 파일을 찾으십시오. 예를 들어, ooffice에 원하는 경우 which ooffice터미널 을 입력 하십시오.
  2.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 이진 실행 파일을 넣은 bin 폴더를 찾으십시오. echo $PATH터미널을 입력 하면 경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을 입력하여 홈 디렉토리에 bin 폴더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mkdir ~/bin
  3. gedit ~/.bashrcbash rc 파일을 열려면 입력 하십시오.
  4. 이 파일의 맨 아래로 이동하여이 줄을 추가하십시오 export PATH=~/bin:${PATH}

이제 우리는 사용자 정의 테마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스크립트를 만듭니다.

  1. 다음을 입력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스크립트 파일을 작성하십시오. gedit ~/bin/ooffice
  2. 열린 파일에 다음 줄을 입력하십시오.

    #!/bin/bash
    env GTK2_RC_FILES=/usr/share/themes/SlicknessX/gtk-2.0/gtkrc /usr/bin/ooffice "$@"
    
  3. 다음을 입력하여 파일 모드를 실행 가능으로 변경하십시오 chmod +x ~/bin/ooffice..

이것이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아래 표시된 것처럼 스크립트의 형식을 한 가지만 기억해야합니다.

#!/bin/bash
env GTK2_RC_FILES=PATH_TO_GTKRC PATH_TO_EXECUTAB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