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드라이브의 위험 물질 것들로 끝나지 않도록하고 싶습니다. 내

HDD를 사용할 수없는 오래된 노트북이 있습니다. 나는 드라이브를 분해하고 보는 것을 정말로 좋아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납 중독이나 그런 것들로 끝나지 않도록하고 싶습니다.

내 질문은 내부 HDD의 내용 (2004 년에 제조 된 컴퓨터에 배치 된 내용)과 관련된 건강상의 위험이 있습니까?

추신 : 하드 드라이브 컴퓨터가 손상 될 염려가 없습니다 .



답변

문제 없어.

솔더에 소량의 납이있을 수 있지만 (ROHS 준수 이전의 솔더링 날짜 인 경우) 재료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Dremel을 가져 가거나 인쇄 회로 기판을 뚫거나 어떤 식 으로든 가열하지 않으면 탈출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그 양도 너무 적습니다. 고속도로 근처 나 도시에 살면 자동차 배기 가스로 인한 대기 오염으로부터 훨씬 더 많은 납을 얻을 수 있습니다.

PCB 및 / 또는 전기 부품의 화학 물질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르거나 뚫지 않는 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조립하는 사람들은 특별한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당신이 할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처리합니다.


답변

내가 만난 유일한 “위험”은 보이스 코일 영구 자석입니다. 당신이 그들 사이에 약간의 살을 집어 넣으면, 당신은 작지만 고통스러운 혈종이나 열상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작은 거리 (3-4mm)로 분리되면 수 킬로그램의 힘을 가할 수 있으며, 서로 가까워 질수록 2 차적으로 증가합니다. 그것들을 서로 붙잡 게한다면 그것들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힘과 쐐기가 필요합니다.

나는 책상 서랍에 수십 쌍이 있습니다 🙂


답변

최근에 사망 한 Seagate 노트북 드라이브를 열었습니다. (나는 과거 에이 브랜드에 문제가 있었지만 다른 이야기입니다.) 그 플래터는 실제로 유리이지만 금속처럼 보였습니다. 나는 동료들을 보여주기 위해 일을했고 알루미늄이나 마그네슘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그것은 많은 작은 조각으로 부서져서 매우 날카로웠다. 이 드라이브는 2011 년에 제조되었으므로 귀하의 드라이브와 다를 수 있습니다. 조심해!


답변

다른 사람들이 말했듯이, 그 빈티지 하드 드라이브 내부에 즉각적인 위험은 없습니다. 나는 여러 가지를 분리하여 섭취하거나 흡수 할 수있는 어떤 형태의 독성 물질도 보거나들은 적이 없다.

땜납의 납 및 기타 금속은 물론 존재하지만 위험한 형태는 아닙니다.

하드 드라이브 내부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 중 일부는 음성 코일과 함께 작동하여 읽기 / 쓰기 헤드를 이동 / 위치시키는 작지만 강력한 자석입니다. 그것들은 검색 할 가치가 있습니다.


답변

나는 이것이 랩톱 하드 드라이브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일부 구형 데스크탑 드라이브의 플래터는 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떨어 뜨리거나 구부리면 아주 작고 고통스러운 파편으로 부서 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들을 돌보아도 괜찮습니다.


답변

문제 없습니다! 디스크 몸체는 종종 단단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지며 플래터는 알루미늄 합금, 유리 또는 세라믹으로 만들어지며 페라이트 화합물과 같은 자화 / 탈자 성 재료의 얇은 층 (10-20 nm)으로 코팅됩니다.

토스터를 여는 것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youtu.be/h2z8TcYPy5M 에서 모든 구성 요소의 세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