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실행 uptime
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10:50:30 up 366 days, 23:27, 1 user, load average: 1.27, 2.06, 1.54
끝에있는 숫자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매뉴얼 페이지에 “최근 1, 5, 15 분 동안의 시스템로드 평균”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규모는 무엇입니까? 1.27이 높습니까? 낮은? 시스템에 따라 다릅니 까?
답변
로드 평균은 평균적인 프로세스 수를 나타내는 동시에 CPU주의를 요구하는 게이지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프로세스가 100 %로 실행 중이고 영원 토록 그대로 유지되는 경우 모든 값이 ‘1’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컨텍스트 전환으로 인한 손실없이 얻을 수있는만큼 효율적인 컴퓨팅입니다.
그러나 최신 멀티 태스킹 OS에는 CPU주의가 필요한 것이 하나 이상 있으므로 단일 프로세스에서로드가 적당 할 경우로드 평균은 0.8에서 2 사이 여야합니다.
make -j 60
논리 프로세서가 하나만 있음에도 불구하고 커널을 빌드하는 등 미친 짓을하기로 결정하면 로드 평균이 60을 향해 돌진하고 컴퓨터가 엄청나게 쓸모가 없게됩니다 (컨텍스트 전환으로 인한 사망).
또한이 지표는 코어 / CPU 수에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2 코어 시스템의 경우 전체 코어를 소비하는 하나의 프로세스를 실행하면 (다른 유휴 상태)로드 평균 1.0이 발생합니다. 시스템의로드 방법을 결정하려면 코어 수를 알고 나눗셈을 직접 수행해야합니다.
답변
남자 5 proc :
/ proc / loadavg이 파일의 처음 세 필드는 실행 큐 (상태 R)의 작업 수를 제공하거나 1, 5 및 15 분 동안 평균 디스크 I / O (상태 D)를 기다리는로드 평균 수치입니다. . 가동 시간 (1) 및 기타 프로그램에서 제공 한로드 평균 수와 동일합니다.
답변
일반적으로 지정된 시간에 활성 프로세스 수를 측정하지만이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메트릭은 일부 시스템에서 다릅니다. 내가 찾은 유일한 기사는 이것을 잘 설명합니다 .
답변
코스의 참고 문헌을 인용합니다.
하중 평균은 주어진 시간 동안의 하중 수의 평균입니다.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를 고려합니다.
- CPU에서 활발히 실행 중입니다.
- 실행 가능하지만 CPU가 사용 가능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 수면 : 즉, 어떤 종류의 리소스 (일반적으로 I / O)를 사용할 수있게되기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로드 평균을 해석하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인용합니다 .
다음 예와 같이 하중 평균은 세 가지 다른 숫자 세트를 사용하여 표시됩니다.
마지막 정보는 시스템의 평균 부하입니다. 시스템이 단일 CPU 시스템이라고 가정하면 0.25는 지난 1 분 동안 평균적으로 시스템이 25 % 활용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다음 위치에서 0.12는 지난 5 분 동안 평균적으로 시스템이 12 % 활용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최종 위치에서 0.15는 지난 15 분 동안 평균적으로 시스템이 15 % 활용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위치에서 1.00의 값을 보았을 경우 단일 CPU 시스템이 평균적으로 지난 5 분 동안 100 % 활용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시스템을 완전히 사용하려면 좋습니다. 단일 CPU 시스템의 값이 1.00을 초과하면 시스템이 과도하게 사용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사용 가능한 CPU보다 CPU가 필요한 프로세스가 더 많았습니다.
쿼드 CPU 시스템과 같이 CPU가 둘 이상인 경우로드 평균 수를 CPU 수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1 분로드 평균 4.00이 표시되면 시스템은 전체적으로 마지막 1 분 동안 100 % (4.00 / 4) 사용 된 것입니다.
단기 증가는 일반적으로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보는 높은 피크는 새로운 수준이 아닌 활동의 파열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시작할 때 많은 프로세스가 시작된 다음 활동이 정착됩니다. 5 분과 15 분의로드 평균에서 높은 피크가 보이면 우려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