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글 목록: 2021년 8월월

부정확 한 전원 차단으로 무엇을 해칠 수 있으며 무엇을 확인할 수 있습니까? 부적절한 종료 및 전원

몇 가지 부적절한 종료 및 전원 문제 후에 무엇을 걱정해야합니까? (우분투 서버 17.04)

내 이야기의 짧은 버전은 종료 프로세스가 불안정한 전원 공급 장치로부터 마더 보드의 회로 보호를 트리거하여 컴퓨터가 즉시 전원을 끄고 경고 메시지와 함께 포스트 화면의 전원을 다시 켜는 것입니다. hdparm -y를 사용하여 하드 드라이브를 대기 상태로 두려고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원 공급 장치를 교체하면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지만 알아내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 렸는지 인정하지 못했습니다.

확인해야 할 사항이나 취할 수있는 조치가 있습니까?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나쁜 일은 아니지만 귀찮게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시스템 디스크는 SSD이며 미디어 저장소를 위해 미러링 된 Btrfs에있는 2 개의 WD Red 드라이브입니다.



답변

ext4파일 시스템 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은 추가하는 것입니다

fsck.mode=force

부팅 매개 변수로.

/etc/default/grub부팅시 또는 수동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upstartrun 을 사용 하는 구형 시스템의 경우

sudo touch /forcefsck

재부팅합니다.

이 명령은 /forcefsck시스템이 부팅 할 때 드라이브를 검사하도록 지시 하는 빈 파일을 만듭니다 .

부팅시 파일 시스템이 마운트되기 전에 fsck실행되고 오류가 있는지 표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부 외부 장치에서 부팅해야합니다.


답변

Ubuntu ext4표준 파티션의 Ubuntu 표준 파일 시스템은 다음 명령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do e2fsck -f /dev/sdxn

또는 불량 블록 (실제로 불량 블록)도 확인하려는 경우

sudo e2fsck -cf /dev/sdxn

여기서 x는 드라이브 문자이고 n은 파티션 번호입니다 (예 🙂 /dev/sda1.

자세한 내용 man e2fsck을 참조하십시오.

다른 드라이브, 라이브 드라이브 (예 : 복구 리눅스 드라이브 또는 Ubuntu 데스크탑 라이브 드라이브)로 부팅해야 하며이 명령을 실행할 때 대상 파티션을 마운트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답변